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고객센터

문의방법

문의유형에 따라 KISTEP, 전문기관에서 대응

IRIS 문의 게시판
  • 알림ㆍ고객 > R&D 신문고
  • 운영 시간 : 상시 운영
IRIS 챗봇
  • 사용 위치 : IRIS 홈페이지 및 R&D업무포털 > 우측 퀵링크 > 고객상담챗봇
  • 운영 시간 : 상시 운영
IRIS 콜센터
  • 1877-2041(부가통화)
  • 042-862-1500(일반번호)
  • 운영시간 : 평일 09:00 ~ 18:00 (점심시간 : 12:00 ~ 13:00)
  • 휴일 및 공휴일 제외
  • (해외) ☏+82-1877-2041
  • 한국 표준시 평일 09:00 ~ 18:00 (점심시간 : 12:00 ~ 13:00)
  • 해외 체류 연구자 회원가입 오류 문의 nri@kistep.re.kr

문의대응 프로세스 (문의 게시판, 콜센터)

아래 설명참조
  • 문의자
    연구자/일반인
  • 문의 발생
    사업·과제관리, R&D제도해석
    시스템·서비스 문의
  • 접수/대응 채널
    문의 및 제안 (사업·과제관리, R&D제도해석)

    R&D 신문고 (문의 유형별 게시판 및 FAQ 구축)

    문의 (시스템·서비스)
    IRIS 콜센터 (1877-2041 / 042-862-1500)
    콜 인입문의 1차대응
    콜 인입문의 2차대응
    연구수행문의 (사업·과제·제도) IRIS 시스템 문의 연구현장 의견제안 (정책제안, 연구애로)
  • 대응 주체
    • KISTEP 제도혁신센터 관련부처: 과기정통부 연구제도혁신과
    • KISTEP 표준화기획센터 관련부처: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분석과
    • 해당 전문기관별 전담조직(TF) 관련부처: 전문기관 소속부처
    • KISTEP 제도혁신센터 ↔ [부처 - KISTEP - 전문기관 협의체(IRIS 운영 협의체)]
    • KISTEP 표준화기획센터 ↔ [부처 - KISTEP - 전문기관 협의체(IRIS 운영 협의체)]